지금 챗GPT로 지브리풍 스타일의 이미지로 변환하는게 인기다. 근데 사용하다보면 제한 또는 오류로 막혀서 결과물을 받아볼 수 없는데, 인공지능 자체가 누구나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공짜가 아니기 때문이다. 딥시크는 안된다. 텍스트 기반이라서 그런 것 같다.
오전 12시 전후로 사용하기
챗GPT는 사용자가 많아지면 무료 버전도 제한이 많이 걸린다.
내가 경험해보니 전세계 사람들이 제일 많이 안쓰는 시간대가 오전 12시 전후인 것 같다.
우리나라는 점심먹는다고 우르르 몰려 나가고, 미국은 잠자는 시간대임.
Grok 사용하기
챗GPT와 똑같은 대화형 인공지능이다. 챗GPT에서 뭔가 잘 안될때 대안으로 사용되는 모델임.
이것도 무료와 유료버전이 있긴한데 이미지 정도는 제한된 횟수 내에서 사용가능하다.
텍스트 관련 정보는 빈약하기 그지없다만 이미지 정도는 충분히 만들어내주더라.
문제는 지브리풍 느낌을 100% 구현해내지 못한다는 것이다. 챗GPT가 짱이긴 함.
타 업체들이 gpt를 이용해서 만든 앱 이용하기
“챗GPT 화면 > GPT 탐색 > 생산성 > photo realistic image gpt” 경로로 이동하면 되겠다.

‘photo realistic image gpt’ 말고도 이미지 관련된 앱 아무거나 선택해서 이용하면 된다.
결과물이 조금씩 다르긴한데 어찌되었든 지브리 스타일로 나오는건 맞다.
다 해보니까 기본 챗GPT가 만들어주는게 제일 지브리에 가깝긴 하다.
월 20달러 주고 유료버전 사용하기
챗GPT는 버전이 여러가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걸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.
- GPT-4 : 무료
- GPT-4o mini 횟수 제한 : 무료
- GPT-4o mini 무제한 : 유료
- GPT-4o : 유료
지금 보니까 무료버전인 GPT-4를 사용하면 지브리 스타일로 변환을 안해주는 것 같더라. 사용자가 워낙 많아서 폭발하는 듯.
무료버전은 이미지 생성 관련해서 많아봐야 2-3회 정도로 제한적이라서 어쩔 수 없다.
그래서 월 20달러 주고 유료버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.
심심풀이로 할거면 굳이 돈 줄 필요는 없지.